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라이프 (Canada Life)/캐나다 일상 및 생활 가이드

[캐내다 일상] 주류 판매점 LCBO (Liquor Control Board of Ontario) 방문

by 토론토 워커 2023. 10. 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토론토 워커(Toronto Walker) 입니다.

2014 - 2023 현재 LCBO 로고
2014 - 2023 현재 LCBO 로고

"LCBO"는 온타리오주 정부의 소유인 주류 판매 업체로서, Liquor Control Board of Ontario의 약자이며, 와인, 맥주 및 강주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를 판매합니다. 이 업체는 온타리오주 정부에서 주류 소비를 조절 위해 설립되었으며, 한국에서는 일반 편의점이나, 손쉽게 마트등 함께 구매할수 있지만,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는 대부분의 주류를 LCBO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소비자의 안전과 공공의 이익을 위함이기도 합니다.

LCBO_엘씨비오
LCBO_엘씨비오

LCBO의 외관 디자인은 위에 사진에서 확인하실수 있듯이 대부분의 LCBO가 위의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참고로 위에 사진은 Bloor와 Royal York 지역에 위치한 LCBO에서 촬영한 사진 입니다.

LCBO_엘씨비오
LCBO_엘씨비오

아무래도 무게가 나가는 주류들이 많아서 입구에 들어서면 손님들이 많은 주류들을 한번에 담고 움직이게 편하도록많은 카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
LCBO_엘씨비오_양주 섹션

많은 종류의 위스키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가장 무난한 죠니 워커(JOHNNIE WALKER)와 몽키 숄더(MONKEY SHOULDER)를 구매하기 위해 방문했고, 이 두 가지 위스키를 카트에 옮겼습니다!

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
LCBO_엘씨비오

그리고 더 많은 주류들을 둘러보기 위해 다음 코너로 이동하던 중에, 일본 주류 코너와 한국 주류 코너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에게 너무 나도 친숙한 국민소주 브랜드들인 참이슬, 참소주, 처음처럼, 순하리등 정말 종류별로도 다양했었습니다. 그 중 두가지 종류의 술이 눈에 확 띄었는데,

LCBO_엘씨비오_문소주LCBO_엘씨비오_일품진로
LCBO_엘씨비오

바로 문소주(MOON SOJU) 와 일품진로(JINRO ILPOOM) 소주가 진열되어 있었어요. 디자인이 멋져서, 소주가 어떤 고풍스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다음으로 맥주 코너로 이동하였습니다.

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
LCBO_엘씨비오_맥주섹션

맥주는 상시로 시원하게 보관되어야 하기 때문에, LCBO 내에는 별도로 차가운 맥주를 냉장 보관할 수 있도록 다른 냉장 섹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날에 LCBO 맥주 섹션안으로 들어가면, 엄청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요.

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
LCBO_엘씨비오_ 와인섹션

와인 섹션에는 엄청나게 많은 와인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와인들은 생산지와 나라별로 명확하게 구분되어 진열되어 있어서, 어느 나라산 와인인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구성된 와인 섹션은 특정한 와인을 찾는 손님들한테는 편하게 찾을수 있을것 같네요.

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
LCBO_엘씨비오_와인섹션

와인 뿐만 아니라, 샴페인도 함께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샴페인이 어마어마하게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는데, 원래는 "샴페인은 샴페인이겠지"라는 생각이 기존에는 지배적이었지만, 다양한 종류들을 의식하면서 확인해보니 맛들이 어떤지 궁금해졌습니다

LCBO_엘씨비오LCBO_엘씨비오

오늘 위스키 구매하러 가면서, 여러가지 LCBO 내부 및 공간 사진 찍어서 공유해봤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