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론토 워커(Toronto Walker)입니다!
정말 오랜만이네요. 오늘은 제가 토론토에서 부동산 중개인,
즉 리얼터 (Realtor)가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앞선 포스팅에서 시리즈별로 지속적으로 공유 했었는데요
오늘은 험버 컬리지(Humber College)의 Real Estate Sales Program 과정을 마치고 나서의 후기 입니다.
우선, 험버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과정은 정말 알차고 유익했다면 유익했고 수업을 듣는 동안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기초적인 사항들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제 이 과정을 마치고 나면, 앞으로 1년 안에 일할 브로커리지를 찾아야 해요.
그리고 RECO(Real Estate Council of Ontario)에 등록도 마쳐야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완료해야 비로소 공식적으로 공인중개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거든요.
저의 RECO (Reco Certificate of Registration) 정식 등록 완료된 증명서 입니다. 이 증명서는 모두가 확인 가능한 정보이기 때문에 혹시 몰라 실명만 모자이크처리하고, 부동산 중개인으로 활동할때 사용할 Trade Name은 모자이크 처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RECO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제 RECO Certificate of Registration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정식적으로 부동산 중개인 자격이 있는지, 중개인으로 활동할수 있는지 아래 링크 통하여 확인하실수 있으세요
https://registrantsearch.reco.on.ca/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저의 경우 실명과 부동산 중개인 (Realestate Salesperson) 활동을 할때 사용하는 Trade이름을 다르게 사용할 예정인데, Trade이름을 검색했을때 나오는 화면 위와 같이 공유 드려봅니다.
이 링크를 통해 누구나 제 부동산 중개인 이름을 검색하고, 공식적으로 공인된 부동산 중개인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모든 정보는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확인해보세요!
지금은 자격증만 등록해놓은 상태인데, 곧 본격적으로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할 예정이에요.
앞으로 열심히 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싶어요! 많이 응원해주세요!
댓글